많은 분들이 아직도 직장인만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이용한다고 알고있는데 무직자도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직장인에 비해서 한도가 매우 작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대출 상품이라 보면 됩니다.
그럼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에는 어떤 상품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정식 명칭은 한도대출이지만 대부분 편의성을 따져서 마이너스통장이라고 부르고 줄임말로 마통이라고도 부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대로 돈을 쓴 만큼 통장에 마이너스(-)로 표시되기 때문에 이렇게 부릅니다.
마통은 미리 은행이 계좌에 얼마까지 빌려줄 수 있다고 약정을 걸고 한도를 설정해주면 약정한 금액까지 마이너스로 나가는 대출입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는 직장인만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소액으로 비상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주부, 무직자도 이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통장식으로 상환이 쉽게 가능하고 연체는 한도 이상의 마이너스 금액이 생겨야 연체로 간주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마통 방식이 유리한 경우는 대출 이후 빠른 시일 내에 갚을 수 있을 때입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곳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마이너스통장 형태의 소액대출이 주를 이룹니다. 1금융권에서도 직장 여부에 관계 없이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가능한 것이 비상금대출입니다. 금리 역시 최저 연 3.16%로 저렴한편이고 비대면 절차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만기 전 연장신청이 가능하고 이후 심사에 따라 연장이 가능합니다. 한도나 금리는 개인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3분만에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고 하여 ‘컵라면 대출’이라고도 불리는 상품입니다. 무직자도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연 3% 내외의 저금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의 경우, 최대한도는 300만원입니다.
- 핀크 비상금 대출
핀크 비상금 대출은 일명 ‘번개대출’이라 불리는 상품으로 무직자는 물론, 신용등급 8등급 수준의 저신용자도 대출 승인이 잘 나오는 곳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8%이며, 대출한도는 100만원까지입니다.
- 토스 마이너스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대출 받을 수 있는 ‘또잇’이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300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최저 3.36%입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수협과 연계된 대출 상품입니다.
- 썸뱅크 비상금 대출
썸뱅크 비상금 대출은 3개월간의 공과금 이체 실적만 있으면(썸뱅크 이용 고객만 가능) 무직자도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공과금이 아니더라도 본인 명의의 핸드폰요금, 신용카드대금 등을 연체 없이 완납했다면 자격 조건에 들어갑니다. 조건이 매우 쉬운편에 속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이고 대출금리는 연 5.52%입니다.
-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사이다뱅크에서 운영하는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만 20세 이상의 나이만 되면 간단한 절차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500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연 6.9~15.5%까지 나옵니다. 2금융권 저축은행 상품이라서 그런지 한도도 높고 금리도 높은편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정리
20,30대분들이 300만원 소액대출이라고 해서 아주 쉽게 생각하는데, 이 역시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등급 하락에 큰 원인이 되며, 향후 금융거래에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상환 계획을 잘 세우고 현명하게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 가능한곳 포스팅 마칩니다.
모든 대출 상품은 금리가 연 20%이내여야 하고 취급수수료 등 기타비용이 없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것은 불법입니다.
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으며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기